보건의료단체연합이 새 사무실로 이전을 하였습니다. 집들이 겸 송년회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셨습니다. 전한련 동우회는 큰 화환까지 보내주셨고, 민주노총 단병호 위원장님과 성동건강복지센타, 민중의료연합과 행동하는의사회 회원분들, 서울대병원 간병인 노조분들, 청구성심병원 노조분들, 백혈병환우회 분들도 축하와 연대 발언을 해주셨습니다. 한해를 보내며 맞은 새 사무실 이전 집들이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언제든 보건의료인의 연대가 필요한 곳에 함께 하는 단체가 되도록 2004년 올 한 해도 열심히 싸워 나가겠습니다. 아래 제문은 한 해 보건의료단체연합의 바램을 모아 만든 글입니다.
—————————————————-
유세차
단기 사천삼백삼십육년 계미년 그믐달 초여드레 이십칠일 보건의료단체연합 사무실 이전을 맞이하여 이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그리고 앞으로 보건의료단체연합의 앞길을 훤히 열어주옵기를 천지신명께 보건연회원들의 정성과 맑은 마음을 모아 빌고비나이다.
동에는 동방청룡 청제보살님께서 보건연의 푸른 생기를 더해 주옵시고 항상 사무실에 햇볕 잘 들도록 해 주시옵고 서에는 서방백호 백제보살님께서 보건연의 하얀 마음을 지켜 주옵시고 활동가들 건강 잘 지켜주시옵고 남에는 남방주작 적제보살님께서 보건연의 마음에 불꽃같은 열정을 주옵시고 날추운 이겨울날 난방 잘 돼도록 해 주시옵고, 북에는 북방현무 흑제보살님께서 밝음을 볼수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옵시고 더운 여름날 시원한 바람 잘 들게 해 주시옵소서
백성들의 건강권을 기원하는 공공의료대장군님, 한반도의 통일을 기원하는 통일대장군님, 반세계반제국을 기원하는 세계평화대장군님, 맑고 푸른 환경을 기원하는 환경대장군님, 그리고 멀리서 특별히 오신 이라크 이슬람쪽 장군님들 모두모두 내려 오셔서, 돈있는 사람만을 위한 민간의료보험 귀신, 전세계를 신자유주의화 하려는 신자유귀신, 빨간색 칠하기 좋아하는 반공귀신, 옐로우 페이퍼임을 자랑으로 아는 조선일보 귀신, 차떼기 책떼기 하고 국민들 나몰라라하는 정치권귀신, 천상천하 유아독존 전쟁광 부시귀신들을 멀리멀리 물리쳐 주시고 다시는 이땅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발목아지를 뿐질러 주옵소서!
그리고 모든 단체 회원들 굽이굽이 늘려주시는 조직사업 대장군님, 모든 민중들 굽어보시며 제 할 일 찾아주시는 연대사업 대장군님, 언제나 반짝이는 생각들을 던져주시는 기획사업 대장군님, 모든 일에 명철함과 현명함을 던져주시는 정책사업 대장군님, 올해도 우리 제단체 사업들이 모두모두 잘돼도록 굽어살펴 주옵소서
수수만년 침묵으로 세상을 지켜보며, 억겁을 하루같이 변함없는 산의 정령이시여, 수수만년 세상을 돌고돌아 굽어살피시는 물의 정령이시여, 항상 뒤에서 굽어살펴주시는 수많은 민족민주열사분들이시여, 오늘 보건연 사무실 이전에 힘찬 발걸음 지켜 주시고, 우리 단체들이 뜨거운 의(義)와 정(情)으로 뭉쳐져서 한걸음, 한걸음 함께하도록 굽어살피소서. 자연을 사랑하고, 민중을 사랑하고, 우리 동료를 사랑하고, 올 한해 우리 모든 단체 가족 건강으로 보살펴 주소서,
인간세상, 평화세상, 건강세상이 도래하는 날까지 우리 보건연 식구들 지치지 않게 해 주시고, 이전한 보건연 사무실이 뜻깊은 역사의 장소가 되도록 해주시고, 우리회원들! 마음만은 항상 새록새록 젊어지게 하시고, 하는 일 모두모두 탈없이 진행되게 도와 주시옵기를 여기에 모인 우리 회원들의 사랑과 정성, 열의를 모아 기원합니다.
천지신명, 산의 신령, 물의신령, 민족민주열사영령, 우리민중 우리단체 굽어살피시는 장군님들 저희들 물러가옵니다.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