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반고(故) 윤장호 병장 사망 관련 파병반대국민행동 활동 계획

고(故) 윤장호 병장 사망 관련 파병반대국민행동 활동 계획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3월 1일(목) 기자회견

‘고(故) 윤장호 병장 추모와 아프간·이라크 한국군 즉각 철군을 위한 기자회 견’을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일시: 3월 1일(목) 오전 10시
-장소: 광화문 KT 앞
-프로그램: 추모 묵상/ 각계 규탄 발언/ 기자회견문 낭독

2. 여론화 작업

* 청와대와 외교통상부 등은 모두 공식 성명을 통해 “테러 비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반박하기 위한 여론화 작업이 중요합니다.

* 아프간, 자이툰 즉각 철군을 위한 각계 선언을 취합해 3월 13일 기자회견을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 거리 반전 홍보를 강화할 것입니다.
-각 지하철 역 리플릿 반포, 거리 캠페인, 지하철 역 포스터 부착, 철군 서명 등을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파병반대국민행동 리플릿 제작하고 각 단체별로 리플릿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거리 홍보전 계획을 파병반대국민행동에 알려주시면 전체 홍보 상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홍보를 강화할 것입니다.(다음 아고라 추진, 웹 홍보 등)

3. 3.17 국제공동반전행동

* 3.17 국제공동반전행동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함께 모입시다!

* 집회 불허에 맞서 집회를 강행하고 불복종을 선언하기로 했습니다.

* 슬로건을 “이라크 점령 종식, 자이툰 부대 철수, 이란공격반대, 레바논 파병 철회, 한미전쟁동맹반대”에서 “아프간·이라크 점령 종식, 아프간·이라크 한국군 즉각 철수, 이란 공격 반대, 레바논 파병철회, 한미전쟁동맹반대”로 변경했습니다. 앞의 두 슬로건을 강조하기로 했습니다.

* 수도권은 서울로 집중하고, 지역별 집회 개최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노총, 민주노동당 등의 전국조직들이 지역 집회 개최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4. 국제연대사업

* 미국의 신디 시핸, 마이클 버그, 영국의 전쟁반대군가족모임의 메시지를 조직하기로 했습니다.

* 고(故) 윤장호 병장 가족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언론에 보도하기로 했습니다.

5. 추모촛불집회

* 운구가 들어오거나 발인이 되는 날 추모촛불집회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