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반속보 3.17 국제공동반전행동 집회와 행진의 자유 쟁취

* 파병반대국민행동 상황실입니다.

3.17 국제공동반전행동의 집회 및 행진 신고가 허가됐습니다!
파병반대국민행동의 집회, 시위의 자유를 위한 캠페인이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파병반대국민행동은 그동안 집회의 자유를 위해 국내 항의 캠페인과 국제 항의 캠페인을 벌여왔습니다. 캠페인에 지지를 보내주신 단체들과 개인, 해외 반전평화단체들에게 감사의 인사들 드립니다.

3월 13일(화) 오전 11시 30분 파병반대국민행동은 이전에 불허됐던 집회 및 행진 신고와 똑같은 내용으로 집회 신고서를 서울시경에 제출했습니다.
서울역광장 집회 및 2개 차로를 이용해 회현로터리를 거쳐 명동, 보신각을 거쳐 광화문으로 행진하는 계획입니다.
집회 신고에 대해 금지 통고는 48시간 안에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찰은 파병반대국민행동의 집회 신고를 금지 통고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2월 16일 똑 같은 내용의 집회 신고를 불허했던 경찰이 이번에는 불허하지 못했습니다. 집회 불허 남발이 얼마나 자의적인지를 스스로 인정한 셈입니다.
그럼에도 경찰은 집회 및 행진을 허가해 놓고 또 다시 인도 행진 등을 제한 조건으로 제시하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파병반대국민행동은 이런 조건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파병반대국민행동은 애초 계획대로, 제출하고 허가된 집회 신고 내용대로 집회와 행진을 진행할 것입니다.
파병반대국민행동은 집회와 행진의 자유를 얻어냈습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더 많은 단체와 개인들이 서울역 광장 집회와 도심 행진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3월 17일 오후 3시 서울역 광장으로 모입시다!

3월 15일 파병반대국민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