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반전평화팀 5/2 회의보고
5월 2일(수) 저녁8시에 인의협 사무실에서 보건의료 반전평화팀 회의가 있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5명 참석해, “보건의료 반전평화 운동과 반전평화팀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회의에 참여자들은 보건의료 반전평화팀이 중동과 한반도에서의 반전평화는 물론 폭넓고 개방적으로 다양한 반전평화 사안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을 재확인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국제반전운동과 함께 중동에서 벌어지고 있는 제국주의 전쟁과 점령에 대해 집중해야 한다는 의견을 함께 공유하였습니다.
반전평화팀 역할에 대한 논의에서는, 반전평화팀이 지금까지처럼 전쟁에 반대하는 행동을 호소하고 반전행동에 참가자를 조직해온 것은 매우의미있는 일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역할을 중시해야 하며, 보건의료 운동 내에서 반전평화 사안을 환기시기코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보건의료 반전평화포럼”을 분기마다 개최하고, 여름기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기획 강좌(세미나)”를 개설하자는 제안도 있었습니다. 대학,단체,단위 “방문 간담회”는 좀더 계획을 구체화한 이후 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날 팀회의에서 많은 분들이 참여하였더라면 좀더 많은 의견을 서로 공유하고 나눌 수 있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을 남기며, 다음 회의를 내실있게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