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시대 새정치 실현 17대 총선연대 9일 발족

역사적인 6.15공동선언 발표 이후 첫 총선인 17대 총선에서 <6.15공동선언의 기치 들고 국민의 힘으로 통일시대.새정치를 구현하는 17대 국회>를 만들어내는 것은 시대적, 민족적 요청입니다. 이번 17대 총선에서 16대 국회와 반(反)6.15정치꾼들이 자행한 온갖 반민족 반통일 죄행들을 심판하고, 민족의 희망인 6.15공동선언이 더욱 힘차게 이행될 수 있는 정치적 환경을 만들어 내는데 활동을 적극 벌여 내어야 할 것입니다.

지난 2월 17일 향린교회에서 <통일시대새정치실현17대총선연대>(약칭 통일시대총선연대) 발기인회의를 갖고 ‘낙선후보 선정 100인위원회’를 각계단체와 함께 구성해 활동하고 있으며, 오는 28일(일) ‘국가보안법없는 17대 국회만들기 거리 캠페인’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 통일시대 새정치실현 17대 총선연대 발족 기자회견
▶일시 3월 9일(화) 오전 11시
▶장소 종로 2가 국세청 앞
  -통일시대총선연대 발족취지 발표
  -낙선 및 당선후보 기준 발표
  -통일시대총선연대 향후 사업 및 활동 발표

<2>통일시대 새정치 실현 17대 국회 만들기 선전마당
▶발족기자회견 직후 동일 장소에서
▶퍼포먼스, 즉석 스티커 붙이기, 레드카드 붙이기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별첨

<1> 통일시대새정치실현17대 총선연대 결성 취지

6.15공동선언의 발표 이후 민족의 화해와 단합은 그 어느 때보다 사회 모든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와 진전을 이루어 냈습니다.
6.15공동선언이 있기에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민족통일대행진을 힘차게 벌일 수 있었으며, 6.15공동선언이 있기에 이 땅의 자주평화통일의 실현은 반드시 가까운 시일 내에 실현할 수 있다는 낙관과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세가 어떻게 되든 6.15공동선언은 분단을 청산하고 우리 민족공동의 부강번영하는 통일조국을 건설할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그러나 내외의 반통일수구세력들은 6.15공동선언의 이행을 좌절시키기 위해 냉전대결작태와 민족분열망동을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더구나 미국의 전쟁위협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의 대북 적대정책에 편승하여 민족공조를 말살시키고 또다시 민족을 대결과 반목의 시대로 되돌리려는 결코 묵과할 수 없는 위험천만한 정세가 눈앞에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치러지는 이번 17대 총선에서는 16대 국회와 반(反)6.15정치꾼들이 자행한 온갖 반민족 반통일 죄행들을 심판하고, 민족의 희망인 6.15공동선언이 더욱 힘차게 이행될 수 있는 정치적 환경을 만들어 내는데 활동을 적극 벌여 내어야 할 것입니다.

2. <통일시대 새정치 실현 17대 총선연대> 활동목표  
○.15공동선언 이행과 민족공조에 적극 나서는 17대 국회를 만들자
○ 국가보안법을 폐지하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 교류에 협력을 촉진하는 17대 국회를 만들자
○ 친일잔재를 청산하는 17대 국회를 만들자
○ 부정부패없는 17대 국회를 만들자
○ 줏대있는 정치, 외세의 부당한 압력에 당당한 17대 국회를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