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하이텍, 단식농성 돌입

하이텍알씨디코리아 노동자 산재불승인 철회하고,
즉각 전원 산재인정하라!

하이텍알씨디코리아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 공대위 투쟁속보
발행인 | 하이텍집단정신질환해결공대위 (http://cafe.naver.com/antihitec.cafe)
발행일 | 8월 16일(화), 근로복지공단 본부 농성 69일차, 제42호


8월 17일(수) 14시 근로복지공단본부앞, 금속노동자결의대회(하이텍공대위 총력집중)에 동지들의 연대를 호소합니다.

17일 하이텍노동자 산재승인 쟁취를 위한 노동, 사회단체 대표 9명 단식농성 돌입
하이텍지회장, 금속연맹위원장, 산업재해노동자협의회, 민주노동당 서울시당 등 노동, 사회단체 대표자 9명 ‘하이텍노동자 산재승인쟁취위한 단식농성’ 돌입

8월 17일 노동, 사회단체 대표들이 하이텍알씨디코리아 노동자의 산재승인쟁취를 위한 단식농성에 돌입한다. 하이텍알씨디코리아 노동자들이 산재불승인 결정 철회, 재심의 실시, 산재승인을 요구하며 70여일이 되도록 노숙농성을 진행하고 있는데도 근로복지공단은 문제해결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에 하이텍공대위를 비롯한 노동사회단체 대표들은 8월 17일 예정된 면담에서도 근로복지공단의 태도 변화가 없을 시 산재승인쟁취를 위한 단식농성에 돌입할 것이다.

이번 단식농성에는 금속산업연맹 전재환 위원장, 하이텍지회 김혜진 지회장, 산업재해노동자협의회 김재천 회장,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이훈구 소장, 노동자의힘 박장근 대표, 민주노동당 서울시당 정종권 위원장, 이윤보다인간을, 금속노조 서울지부, 민주노총 서울본부 등 총 9명의 노동사회단체 대표들이 함께 한다. 또한 단식농성 돌입 이후에는 노동계는 물론 사회각계의 동조릴레이 단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이텍노동자의 부당한 불승인 결정 철회와 재심의 실시, 산재승인 쟁취를 위해 지난 8월 10일 금속산업연맹 전재환 위원장, 근로복지공단 보험관리이사가 참여한 면담에서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 산재신청건에 대하여 불승인 결정을 철회하고, 즉각 재심의를 실시하여 13명에 대한 산업재해를 인정함으로써 요양치료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할 것 /공대위 공동대표 4명을 포함한 총 8명에 대해서 행한 고소고발 및 가처분 신청을 즉각 취하할 것”을 요구했다. 이런 요구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근로복지공단의 입장을 8월 17일 면담에서 확인하기로 했다.


노동사회단체 대표들은 17일 예정된 면담에서 근로복지공단의 입장을 확인하고, 문제해결의지를 보이지 않는다면 14시 금속노동자결의대회에서 목숨을 건 단식농성에 돌입한다.

70여일이 되도록 노숙농성을 힘겹게 진행하며 산재승인을 호소해온 산재노동자에게 오히려 탄압으로 일관한 근로복지공단과의 전면전을 선포하는 것이다.

근로복지공단의 전면적인 노동탄압에 맞서 싸우고 있는 하이텍노동자의 산재승인쟁취 투쟁에 전국 노동자들의 총결집을 호소한다.

8월 17일 14시 결의대회에서 노동자의 강고한 투쟁을 확실히 보여주자!
동지들의 뜨거운 투쟁의지로 단식농성을 결의한 대표자들을 엄호하자!

■ 불승인 철회!재심의 실시! 산재승인쟁취! 투쟁에 함께해주십시오.

1. 하이텍 집중 일정에 함께해주십시오.
8월 17일(수) 14시 근로복지공단본부앞, 금속노동자결의대회

2. 하이텍 공대위 투쟁을 지지하고 연대하는 동지들의 재정 후원을 받습니다.
우리은행, 018-748801-02-001 예금주 : 배수진

□ 하이텍알씨디코리아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 위한 공대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