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뉴스 시민단체 “의료영리화 야욕 드러낸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건강신문

사진기본크기1.gif

▲ 박경득 의료연대본부 서울대병원 분회 사무장(왼쪽 세번째)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기본크기2.gif

▲ 보건의료단체연합 우석균 정책위원장(오른쪽 두번째)은 “이 포럼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며 “이는 IT 의료 융합이라는 미명 하에 ‘원격의료’를 관철하는 것을 뜻하고 무엇보다 원격의료 및 민영 건강관리서비스 도입에 앞장서는 병원과 기업이 이번 포럼에 주요 토론자로 참여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의료민영화반대 범국본 포럼장 앞에서 기자회견 열고 “의료는 자본의 먹거리 아니다”
[현대건강신문] 보건의료단체들로 이뤄진 의료민영화·영리화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는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이 열린 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료는 자본의 먹거리가 아님에도 국민건강을 책임져야 하는 보건복지부가 앞장서 포럼을 후원하는 것이 놀랍다”고 밝혔다.
보건의료단체연합 우석균 정책위원장은 “이 포럼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며 “이는 IT 의료 융합이라는 미명 하에 ‘원격의료’를 관철하는 것을 뜻하고 무엇보다 원격의료 및 민영 건강관리서비스 도입에 앞장서는 병원과 기업이 이번 포럼에 주요 토론자로 참여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 여혜숙 hsyeo@hnews.kr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ealth@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