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서 식코보기 캠페인단 향후 영화보기 일정

첨부파일 : 취재요청서_식코보기일정.hwp

‘함께 봐요~ 식코”
노동․보건의료․시민사회단체 공동 캠페인단

수    신 : 각 언론사 사회부, 기재부, 복지부,  문광부 담당
발    신 : 보건의료단체연합 (변혜진 기획국장 02-3675-1987)
제    목 : 영화 식코 4월 3일 전국동시개봉에 맞춘 캠페인단 일정 공지
날    짜 : 2008. 4월 3일(목) 총 2매

보도자료
미국의료현실을 담은 영화 ‘식코’ 4월 3일 30여개
전국 개봉관에서 개봉 노동시민사회단체 단체관람 일정

1. 공공노조, 보건의료단체연합, 사회보험노조, 참여연대 등 노동시민사회단체들은 미국의료제도의 현실을 알리는 마이클 무어의 영화 “식코(영어로 ‘아픈 놈들’ 이라는 뜻) 전국 개봉에 맞추어 단체관람을 진행합니다.

2. 전국사회보험노조에서는 영화 식코 개봉일에 맞추어 영화가 상영되는 4월 3일(수) 오후 3시에 명동 중앙씨네마 앞에서 250여명의 조합원들과 함께 ‘건강보험 당연지정제 폐지, 민영의료보험 활성화를 통해 건강보험을 붕괴시키는 정부 정책에 반대’ 하는 기자회견을 갖을 예정입니다. 노조는 기자회견 후 250명의 서울지역 조합원들과 함께 식코를 단체 관람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국사회보험노조는 4월 2일 현재까지 2,062명의 조합원들이 식코를 예매했으며 서울 뿐만아니라 광주, 부산, 대전충남, 경인지역 등의 조합원들이 단체관람으로 조합원 일일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노동조합은 버스를 대절해서라도 당연지정제폐지, 민간보험 활성화의 위험성을 국민에 알리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3. 전국사회보험노조에 뒤를 이어 4월 5일(토) 에는 보건의료단체연합이 ‘의료인 식코 보기의 날’ 로 단체관람예정이며 4월 7일에는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가 오전에 씨네큐브 앞에서 기자회견후 조합원들과 함께 식코 보기 캠페인을 진행하며, 4월 8일(화)에는 명동 중앙 씨네마 앞에서는 참여연대가 ‘참여연대 회원들과 함께 보는 식코보기’ 행사를 통해 일반시민들과 영화관람 후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4. 기자여러분들도 ‘함께 봐요 식코’ 에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함께봐요 식코’ 노동․보건의료․시민사회단체 공동캠페인단의 영화보기 캠페인 일정에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