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북핵문제 해결 ‧ 한반도 평화 ‧ 남북관계 발전 방향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의 발전에 관심이 있으신 여러분!! 오십시오.
학생과 시미단체 간사는 참가비를 받지 않습니다.
좋은 하루^^
<모시는 말씀>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관계의 발전에 헌신했던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해서 북한 조문단이 방문한 이후 경색된 남북 관계가 개성공단의 점차적인 회복과 함께 조금씩 완화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남북한 당국 간에 여전히 정치적 신뢰가 부족하기 때문에 통일을 위한 남북관계를 발전시키는 과정에는 많은 난관들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무엇보다 북핵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중대한 과제가 있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6자회담 복귀를 원하고 있는 반면 북한은 미국에 대해 양자대화를 요구하고 있는 지금의 시점은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 북미 간 정상화를 위해 남한과 미국이 과감하고 현명한 결단을 내려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흥사단 민족통일운동본부는 북핵문제와 남북관계 현안 해결을 위한 3자회담을 언급한 바 있는 송영길 민주당 최고위원을 모시고 ‘북핵문제 해결 ‧ 한반도 평화 ․ 남북관계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흥사단 104회 통일포럼에 참석하시어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발표자와 비교 분석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흥사단 민족통일운동본부 상임대표 박원철 강용찬
주제 : 북핵문제 해결 ‧ 한반도 평화 ‧ 남북관계 발전 방향
일 시| 2009년 11월 25일(수) 오전 7시
장 소| 세종호텔 3층 세종홀 (명동역 10번 출구 직진 1분, 아래 약도 참조)
∙사 회 : 정성장 흥사단 민족통일운동본부 정책위원장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발표자 : 송영길 민주당 최고위원
국회 보건복지위원 ‧ 정보위원
* 회 비 : 30,000원(조찬포함)
* 참가를 원하는 분은 11월 24일(화)까지 사무처로 참가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과 시민단체 간사는 참가비(조찬)를 받지 않습니다.
■ 흥민통 사무처 연락처
이메일 : uniyka@paran.com
전화 : 02)3673-3825, 팩스 : 02)3673-3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