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보험개혁과제 토론회 안내

- 산재보험개혁 공대위 2003 상반기 수련회 -

1. 수련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산재보험개혁투쟁에 함께 하는 동지 여러분!
산재보험제도개혁을 위한 공대위가 건설된 지 1년 반이 되어 갑니다. 그동안 공대위는 산재보험제도개혁을 위한 5대 과제를 만들고, 사전승인제 철폐와 선보장후평가 쟁취, 보장성 강화, 산재노동자의 재활과 원직장복귀 보장, 소외된 노동자에 대한 산재보험전면적용, 근로복지공단 개혁을 위해 투쟁해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산재보험료인하 반대투쟁과 노동자대회에서의 산재보험개혁선전전은 이 투쟁이 보다 광범위한 노동자와 산재노동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싸움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2003년 새봄을 맞아 공대위 참여단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산재보험개혁의 결의를 나누고, 개혁과제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노동자의 건강한 노동과 삶을 위해 산재보험개혁은 미룰 수 없는 과제이며, 이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으로 우리 운동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대위에 함께 하는 모든 단체의 동지들과, 특히 산재노동자 동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 산재보험공대위 집행위원장 임상혁·허덕범 –

2. 일 시 : 4/3(목) – 4(금) 저녁 6시 집결, 7시부터 진행

3. 장 소 : 대구산업보건연구회 회의실

4. 참가비 : 공대위 단체별 3만원(단체분담금 형식으로)

5. 프로그램

첫날
o 저녁식사(6:00 – 7:00)
o 현시기 사회보장투쟁의 필요성과 의미
(7:00 – 7:50 발제 우석균/ 건강권실현을위한보건의료단체연합 정책국장)
o 산재보험개혁 과제 심화토론 (8:00 – 10:00 발제 임준/ 공대위 사무국 정책담당)
o 공대위 2003 사업계획 토론 (10:20 – 11:00 발제 전수경/ 공대위 사무국장)

이튿날
o 팔공산 등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