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우병 위험 캐나다산 쇠고기 수입 반대 기자회견

광우병국민대책회의 / 민생민주국민회의
수 신광우병국민대책회의, 민생민주국민회의 소속 단체
발 신광우병 국민대책회의 ( 담당 : 010-4581-0618 )
제 목광우병 위험 캐나다 쇠고기 수입 규탄 기자회견 제안서
날 짜2009. 12. 18(금) 총 1매

제 안 서
광우병 국민대책회의, 민생민주국민회의
광우병 위험 캐나다 쇠고기 수입 반대 기자회견 제안
한_캐나다 FTA 선결조건으로 16건의 광우병소가 발견된 캐나다 쇠고기 수입재개는 다시한번 국민생명과 안전을 팔아먹는 행위
※ 일시 및 장소 : 2009년. 12월.22일(화) 오전 11시 / 외통부 앞

  
  
전 국민 대다수가 반대한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를 수입한 이명박 정부가 또 다시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려 하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총 16건의 광우병이 발생한 캐나다산 쇠고기를 수입재개 하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캐나다는 2008년 촛불항쟁 당시에도 광우병 소가 계속 발생한 나라입니다 2008년 전국민의 촛불항쟁의 성과로 여야 합의에 의해 개정된 가축전염병예방법 규정에 따라 30개월령 이상 캐나다산 쇠고기 및 쇠고기 제품의 수입이 금지돼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캐나다 쇠고기에 대한 위험분석자료도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는 지난 7일 한․캐나다 정상 회담 후 ‘캐나다산 쇠고기를 원칙적으로 수입한다는 입장’이라고 공언했습니다. 또한 프레시안(12. 17) 자 보도에 따르면 이명박 정부는 한․캐나다 FTA를 위해 ‘캐나다 쇠고기 수입 선언’ 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광우병국민대책회의는 또 다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기업의 이윤을 위해 희생하려는 이명박 정부를 규탄하고, 광우병 위험 쇠고기 수입재개를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갖고자 합니다. 많은 단체와 회원분들의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