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ins du Monde(세계의 의사회) introduction & activities in Iraq

** 홈피는 www.mdm-international.org 입니다.
그리스 지부의 경우는 공사 중이라 몇 가지 밖에 볼 수가 없습니다.
=====================================================
-세계의 의사회(이하 MDM)-

MDM은 20년 이상 활동한 국제 연대 기구이고, 전문 의료진의 자원 봉사에 의존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12개국에 국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아르헨티나 – 벨기에 – 캐나다 – 사이프러스 – 그리스 – 프랑스 – 이태리 – 포르투갈 – 스페인 – 스웨덴 – 스위스 – 미국

자연재해, 전쟁, 정치적 탄압으로 인한 희생자들과 피난민, 억압받는 소수민족, 거리의 아이들, 마약중독자 그리고 의료 혜택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있다.

모든 질병과 부당함에 투쟁

병약자 보호를 위한 증언

완전 독립적인 의료활동을 통한 비판적 관점 유지, 의료지원 장애요소와 인간 존엄성 침해에 대한 보고등은 MDM의 의료활동과 분리할 수 없는 임무들이다.

1980 : MDM은 15명의 MSF(국경없는의사회) 의사들의 지원으로 생겨났다.

1981 – 1985 : 아프가니스탄, 엘살바도르, Chad, 레바논, 과테말라, 온두라스, 모잠비크

1986 : 파리에 “프랑스 미션(France Mission)”을 설립으로, 최초의 진료 센터 운영 시작. 지금까지 프랑스 전역 31곳에 진료 센터 설립.

1986 – 1990 : 파리에서 최초의 주사기 교환 프로그램.

1990 – 1995 (계속적인 긴급사태 발생 시기) : 구 유고슬라비아, 소말리아, 가장 최근에는 르완다와 브룬디. MDM은 장기적인 긴급상황을 충실히 파악. 분쟁으로 집을 잃고 고통받는 병약자들을 돕기 위해 인도적 개입 수행.

1994 (전환시기) : 프랑스에서 ‘피해 감소 정책’을 전개. ‘ 에이즈-마약 중독 미션’ 증가와 최초의 메타돈(합성마약, 진통제) 센터 설립. 진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활동. 8년간 50만건의 진료 상당.

11월에 최초의 “전국민의료지원(National Access to Health Care For All)의 날” 재정. 이후 해마다 지속.

1995 : “모든 프랑스인을 위한 10가지 의료지원 개선책(10 Proposals For Improving Access To Health Care For Everyone In France)”이라는 간행물 발간.

1996 : 유엔경제사회위원회(United Nations Economic and Social Council)에 상응하는 자문기관 위치 획득.

1998 : 파리에서 최초의 메타본 버스 운영 기념식

남반구에 최초로 지부 설립: MDM 아르헨티나(Medicos del Mundo Argentina)

아프카니스탄 여성들을 위한 증언 : 유럽인도주의사무소(ECHO)와 전세계 MDM 국제 네트워크의 참여로 “아프카니스탄 여성들의 실상를 밝힌다(rising the veil on Afghan Women)”라는 전시회 개최

루마니아에 대한 최초의 국제 프로젝트 시작 (MDM 스페인, 프랑스, 그리스, 스위스)
최초의 “국제 프로젝트 감독위원회(International Program Managers Committee)” 설립

MDM 스페인(Medicos del Mudos-Espana)이 국제 루이스 발투에나 인도주의 사진상에서 2등상 수상

1999 : “유럽의 의료지원 배제실태(Exclusion from Health Care in Europe)” 프로젝트(12개 지부 참여)에 관한 실현가능성 연구 시작.

-MDM 각 지부 이라크 의료지원 상황-

1. 활동 지부(지역) : MDM 그리스(요르단, 이라크), MDM 포르투갈(이라크)
MDM 그리스는 4월 2일 의료진을 동반한 40톤의 1차 지원품을 바그다드에 보냈다. 그리스 지부는 4월 15일 식량, 의류, 물과 의약품을 실은 2차 지원단을 바그다드에 다시 보냈다. MDM 그리스의 4명의 의사들이 그 지원단을 따라갔다. 추가로 올 다른 지원단도 수주내로 준비된다. 새로운 의료진으로 보강이 보강된 그리스 팀은 바그다드에서 의료상황 평가작업을 수행한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www.mdmgreece.gr/

2. 활동 지부(지역): MDM 캐나다(이란, 이라크)
캐나다 지부는 평가작업을 위해 바드라(Badrah)에 갔다. 현재 이웃도시인 알 코우트(Al Kout)와 알 아마라(Al Amarah)로 평가작업을 확대해 나갈지 고려중이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www.medecinsdumonde.ca/

3. 활동지역(지부): MDM 프랑스(이란, 이라크)
MDM은 프랑스 지부를 통해 4월 12일 바스라에 돌아왔다. 이미 긴급 지원팀이 의료품을 제공했고, 여러 곳에서 의료 평가작업을 시작했다. 추가 의료품이 수일내로 들어올 예정이다. 이라크 쿠르드족 지역에 있는 또 다른 팀이 4월 13일 키르쿠크에 갔다. 부상자 유입으로 의료품 필요상황에 대해 2곳의 병원을 조사하고 있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www.medecinsdumonde.org/

4. 활동 지부(지역): MDM 스페인(시리아, 이라크)
한 명의 운송담당자와 한 명의 의사로 구성된 팀이 4월 16일 바그다에 도착하여, 주로 병원에 대한 평가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수일내로 외과의사들과 마취의사 한 명이 보충될 것이다. MDM 아르헨티나 지부장은 이 팀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다. MDM 스페인은 바그다드에서 계속 머물 예정이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www.me dicosdelmundo.org